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넷플릭스 어닝서프라이즈 달성, 가입자 3억명 돌

머지 뉴스

by 인앤건LOVE 2025. 1. 26. 16:10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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세계 최대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업체 넷플릭스가 지난해 4분기 어닝서프라이즈를 달성했습니다.

가입자 3억명 돌파와 함께 역대급 실적으로 주가도 급등하는 모양새입니다.

출처 : 인베스팅닷컴, 넷플릭스 주가 1년봉

 

아래 내용은 하나증권 리서치센터 보고서를 참조했습니다.

24년 4Q 실적 리뷰

  • 오징어게임 시즌2와 영화 캐리온 대성공, 빅이벤트였던 복싱매치가 역대 최대 스트리밍 스포츠이벤트 달성하면서 4분기 가입자 순증은 1.9천만으로 역대 최고치 달성
  • 4분기 기록적인 가입자 순증 효과로 매출액 102.5억(+16% yoy), 영업이익 22.7억(+52%, 영업이익률 22%) 기록하며 시장 컨센(각각 101억, 22억) 상회. 달러 강세 영향으로 환율제외 기준 매출액은 19% 증가
  • 달러강세 부정적인 영향에도 주요 실적 지표가 기대치를 상회한 것은 가입자 순증과 광고 판매가 기대치를 상회했기 때문
  • 평균 유료 가입자수 +15% yoy, ARM은 +1% (환율제외 기준 +3%). 전체 유료 가입자수는 3억 상회하며 15.9% yoy 증가

25년 전망과 가격 인상 발표

  • 흥행작을 바탕으로 높은 수요를 확인한 넷플릭스는 미국에서 가격 인상 발표. 광고 요금제 가격을 기존 6.99 달러에서 7.99달러로 인상, 프리미엄 등급 가격은 기존대비 2달러 높여서 24.99 달러로 인상
  • 2025년 매출 가이던스를 5억 달러 높여서 435~445억 달러(+12~14%)로 상향조정(환율 제외 기준 +14~17%), OPM 가이던스를 1ppt 올려서 29%로 상향조정
  • 2025년 가이던스 상향조정 요인은 4분기 선전의 긍정적 영향 반영. 2025년에 견고한 가입자 증가, 소폭의 ARM 증가(환율제외기준), 기존 코멘트 대로 광고 매출 전년대비 두배 확대 전망
  • 1Q25 매출액 가이던스는 11% 증가, 2025년 연간 가이던스 대비 성장 폭이 낮은 것은 가격 인상 시점과 광고 사업 계절성 반영. 1Q25부터 유료 가입자수와 ARM 공개하지 않음
  • 2025년에 역대 최고 흥행작인 오징어게임, 웬즈데이, 기이한이야기의 새로운 시즌 공개가 예정된 점이 2025년 기대감을 높이는 요인
  • 2025년 최우선 과제는 인기 콘텐츠 제작으로 스트리밍 사업 경쟁력을 높이고 광고 사업 확대를 통해 성장 기여. 라이브 프로그램과 스포츠 게임과 같은 신규 이벤트 추가 개발

광고 요금제 관련

  • 4분기에 광고 기반 요금제가 제공되는 국가에서 신규 가입자 중 광고 요금제 비중이 55% 이상이며 광고 요금제 가입자 규모는 전분기 대비 30% 이상 증가
  • 향후 Extra Member with Ads 옵션을 광고 요금제가 제공되는 국가 12개 중 10개국에서 도입할 계획. 기존의 Extra Member 계정과 광고 요금제를 결합한 플랜으로 광고 요금제를 활성화하고 광고 매출을 확대하기 위한 방안
  • 2025년에는 광고 요금제 가입자수가 충분한 수준까지 확대할 것으로 예상
  • 2024년에 자체 광고 플랫폼을 캐나다에서 출시하여 광고 서비스 내재화에 성공, 2025년에는 미국을 비롯하여 다른 국가에서도 자체 플랫폼 활용을 점진적으로 확대 계획
  • 2025년 히트작인 오징어게임, 웬즈데이, 기이한이야기의 새로운 시즌이 공개된다는 점에서 광고 판매에 대한 기대감 높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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